개역개정 본문

빌라도가 예수의 무죄를 선고하다
1_ 무리가 다 일어나 예수를 빌라도에게 끌고 가서

2_ 고발하여 이르되 우리가 이 사람을 보매 우리 백성을 미혹하고 가이사에게 세금 바치는 것을 금하며 자칭 왕 그리스도라 하더이다 하니

3_ 빌라도가 예수께 물어 이르되 네가 유대인의 왕이냐 대답하여 이르시되 네 말이 옳도다

4_ 빌라도가 대제사장들과 무리에게 이르되 내가 보니 이 사람에게 죄가 없도다 하니

5_ 무리가 더욱 강하게 말하되 그가 온 유대에서 가르치고 갈릴리에서부터 시작하여 여기까지 와서 백성을 소동하게 하나이다

예수가 헤롯에게 재판을 받다

6_ 빌라도가 듣고 그가 갈릴리 사람이냐 물어

7_ 헤롯의 관할에 속한 줄을 알고 헤롯에게 보내니 그 때에 헤롯이 예루살렘에 있더라

8_ 헤롯이 예수를 보고 매우 기뻐하니 이는 그의 소문을 들었으므로 보고자 한 지 오래였고 또한 무엇이나 이적 행하심을 볼까 바랐던 연고러라

9_ 여러 말로 물으나 아무 말도 대답하지 아니하시니

10_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이 서서 힘써 고발하더라

11_ 헤롯이 그 군인들과 함께 예수를 업신여기며 희롱하고 빛난 옷을 입혀 빌라도에게 도로 보내니

12_ 헤롯과 빌라도가 전에는 원수였으나 당일에 서로 친구가 되니라


3절 '네 말이 옳다' (에페 쉬 레게이스)는 직역하면 '네가 그렇게 말하고 있다' 이다. 예수님의 답변은 빌라도의 질문을 통해 두 가지 의미를 함축적으로 전달한 것으로 보인다. 즉 '네 말이 옳지만, 네가 생각하는 정치적인 왕은 아니다' 라는 것이다 (요 18:36,37).



쉬운성경 본문

빌라도가 예수님을 재판하다

1_ 그들 모두가 일어나서 예수님을 빌라도 앞으로 끌고 갔습니다.

2_ 그리고 예수님을 고소하였습니다. "이 사람은 백성들을 미혹시키고 가이사에게 세금을 바치지 못하게 했으며 자기가 그리스도 왕이라고 주장합니다."

3_ 빌라도가 예수님께 물었습니다. "당신이 유대인의 왕이오?" 예수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네가 말한 대로이다."

4_ 빌라도가 대제사장들과 군중들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이 사람에게서 아무 죄도 찾지 못하겠소."

5_ 그러나 사람들이 계속해서 주장했습니다. "이 사람이 갈릴리에서부터 시작해서 온 유대를 돌아다니고, 이 곳까지 와서 백성들을 선동하고 있습니다."

빌라도가 예수님을 헤롯에게 보내다

6_ 빌라도가 이 말을 듣고 예수님이 갈릴리 사람인지 물었습니다.

7_ 예수님이 헤롯의 관할 지역 아래 있다는 것을 알고 예수님을 헤롯에게로 보냈습니다. 당시 헤롯은 예루살렘에 와 있었습니다.

8_ 헤롯은 예수님을 보고 매우 기뻐하였습니다. 그는 오래 전부터 예수님에 대해 듣고, 예수님을 한번 만나 보기를 원했습니다. 헤롯은 예수님께서 기적을 행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하였습니다.

9_ 헤롯이 예수님께 여러 가지 말로 질문을 했지만, 예수님은 한 마디도 대답하시지 않았습니다.

10_ 대제사장들과 율법학자들은 곁에 서서 예수님을 강력하게 고소하였습니다.

11_ 헤롯은 군사들과 함께 예수님을 경멸하였습니다. 그리고 화려한 옷을 입히고 조롱한 후, 다시 빌라도에게로 보냈습니다.

12_ 예전에 빌랃와 헤롯은 서로 원수였지만, 그 날에 헤롯과 빌라도는 서로 친구가 되었습니다.


37절 사 53:12에 기록되어 있다.


빌라도가 예수의 무죄를 선고하다

예수가 헤롯에게 재판을 받다



Posted by rubymi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