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역개정 본문

주를 향한 삭개오의 열망
1_ 예수께서 여리고로 들어가 지나가시더라
2_ 삭개오라 이름하는 자가 있으니 세리장이요 또한 부자라
3_ 그가 예수께서 어떠한 사람인가 하여 보고자 하되 키가 작고 사람이 많아 할 수 없어
4_ 앞으로 달려가서 보기 위하여 돌무화과나무에 올라가니 이는 예수께서 그리로 지나가시게 됨이러라
예수님의 영접과 삭개오의 영접
5_ 예수께서 그 곳에 이르사 쳐다 보시고 이르시되 삭개오야 속히 내려오라 내가 오늘 네 집에 유하여야 하겠다 하시니
6_ 급히 내려와 즐거워하며 영접하거늘
무리의 불평과 삭개오의 결단
7_ 뭇 사람이 보고 수군거려 이르되 저가 죄인의 집에 유하러 들어갔도다 하더라
8_ 삭개오가 서서 주께 여짜오되 주여 보시옵소서 내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주겠사오며 만일 누구의 것을 속여 빼앗은 일이 있으면 네 갑절이나 갚겠나이다
잃은 자를 구원하러 오신 인자
9_ 예수께서 이르시되 오늘 구원이 이 집에 이르렀으니 이 사람도 아브라함의 자손임이로다
10_ 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 


5절 '유하여야 하겠다' 에는 '해야만 한다' 라는 뜻의 조동사 '데이' 를 포함하고 있다. 예수님의 강한 의지와 그 필연성을 보여준다.
8절 당시에는 자기 재산의 오분의 일을 나눠주면 자비로운 것으로 여겨졌다. 삭개오의 결정은 율법이 정한 분배 정도를 넘어선다 (레5:16; 민5:7) 



쉬운성경 본문

뽕나무에 올라간 삭개오

1_ 예수님께서 여리고에 들어가 거리를 지나시는 중이었습니다.
2_ 여리고에는 삭개오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세리장이었고, 부자였습니다.
3_ 삭개오는 예수님이 어떤 분인지 보려고 하였으나 사람들 때문에 볼 수 없었습니다. 그는 키가 작았던 것입니다.
4_ 그는 예수님을 보려고 앞서 달려가서 뽕나무에 올라갔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그 길을 지나실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5_ 예수님께서 그 곳에 이르러 위를 쳐다보시고 삭개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삭개오야, 어서 내려오너라. 오늘 내가 네 집에서 묵어야 하겠다."
6_ 삭개오가 빨리 내려와 예수님을 기쁘게 맞이했습니다.
7_ 사람들은 이것을 보고 모두 수군거렸습니다. "저 사람이 죄인의 집에 묵으려고 들어갔다."
8_ 삭개오가 서서 주님께 말씀드렸습니다. "주님, 제 재산의 절반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남의 것을 속여 얻은 것이 있으면, 네 배로 갚겠습니다."
9_ 예수님꼐서 삭개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이 집에 구원이 찾아왔다. 이 사람도 아브라함의 자손이다.
10_ 인자는 잃어버린 사람을 찾아 구원하러 왔다." 



주를 향한 삭개오의 열망
-
예수님의 영접과 삭개오의 영접
-
무리의 불평과 삭개오의 결단
-
잃은 자를 구원하러 오신 인자 


Posted by rubymi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