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역개정 본문

사두개인들의 부활에 관한 간교한 질문
27_ 부활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두개인 중 어떤 이들이 와서

28_ 물어 이르되 선생님이여 모세가 우리에게 써 주기를 만일 어떤 사람의 형이 아내를 두고 자식이 없이 죽으면 그 동생이 그 아내를 취하여 형을 위하여 상속자를 세울지니라 하였나이다

29_ 그런데 칠 형제가 있었는데 맏이가 아내를 취하였다가 자식이 없이 죽고

30_ 그 둘째와 셋째가 그를 취하고

31_ 일곱이 다 그와 같이 자식이 없이 죽고

32_ 그 후에 여자도 죽었나이다

33_ 일곱이 다 그를 아내로 취하였으니 부활 때에 그 중에 누구의 아내가 되리이까?
부활과 하나님에 관한 예수님의 대답
34_ 예수께서 이르시되 이 세상의 자녀들은 장가를 가고 시집도 가되

35_ 저 세상의 및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함을 얻기에 합당히 여김을 받은 자들은 장가 가고 시집 가는 일이 없으며

36_ 그들은 다시 죽을 수도 없나니 이는 천사와 동등이요 부활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자녀임이라

37_ 죽은 자가 살아난다는 것은 모세도 가시나무 떨기에 관한 글에서 주를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요 야곱의 하나님이시라 칭하였나니

38_ 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살아 있는 자의 하나님이시라 하나님에게는 모든 사람이 살았느니라 하시니
예수님의 대답을 인정하는 서기관
39_ 서기관 중 어떤 이들이 말하되 선생님 잘 말씀하셨나이다 하니

40_ 그들은 아무 것도 감히 더 물을 수 없음이더라 


27절 사두개파는 예루살렘의 제사장 귀족도 평신도 귀족들이 만든 정치적, 종교적 계파로서 유대사회의 정치, 행정, 종교, 경제 분야까지 실질적인 권력을 장악하고 있었다. 로마와 결탁하는 타협주의자들이고, 천사와 영의 존재, 영적 부활을 믿지 않는 현세주의자들이었으며, 모세오경만을 유일하게 인정하는 보수주의자들이었다.



쉬운성경 본문

부활에 대하여

27_ 부활이 없다고 하는 사두개파 사람들 가운데 몇몇이 예수님께 왔습니다.

28_ 그리고 예수님께 물었습니다. "선생님, 모세는 형이 자식 없이 아내를 두고 죽으면 동생이 형수와 결혼하고 형을 위해서 자식을 낳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29_ 그런데 일곱 형제가 있었습니다. 첫째가 아내를 얻었으나 자식이 없이 죽었습니다.

30_ 그리고 둘째도 자식 없이 죽었습니다.

31_ 셋째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결국 일곱 형제가 모두 자식이 없이 죽었습니다.

32_ 마침내 그 여자도 죽었습니다.

33_ 그러면 부활 때, 그는 누구의 아내가 되어야 합니까? 일곱 형제가 모두 그를 아내로 맞이하였으니 말입니다."

34_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세대의 아들들은 장가가고 시집간다.

35_ 그러나 죽었다가 다시 부활하여 하늘 나라에서 살 자격도 인정된 사람들은 장가도 가지 않고, 시집도 가지 않는다.

36_ 그들은 천사들과 같아서 다시 죽을 수도 없다. 그들은 부활의 아들들이므로 하나님의 자녀들이다.

37_ 죽은 사람들의 부활에 대해서도 모세도 떨기나무가 나오는 대목에서 잘 보여 주었다. 모세는 주님을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 이라고 하였다.

38_ 하나님은 죽은 사람들의 하나님이 아니라 살아 있는 사람들의 하나님이시다. 이들 모두는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 있다."

39_ 율법학자 몇 사람이 대답하였습니다. "선생님 옳은 말씀을 하셨습니다."

40_ 사람들은 예수님께 감히 더 이상 묻지 못하였습니다. 



사두개인들의 부활에 관한 간교한 질문

부활과 하나님에 관한 예수님의 대답

예수님의 대답을 인정하는 서기관



Posted by rubymi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