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역개정 본문

하나님 나라는 이미 임했다
20_ 바리새인들이 하나님의 나라가 어느 때에 임하나이까 묻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21_ 또 여기 있다 저이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마지막 때가 이르기 전에 있을 고난
22_ 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때가 이르리니 너희가 인자의 날 하루를 보고자 하되 보지 못하리라
23_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저기 있다 보라 여기 있다 하리라 그러나 너희는 가지도 말고 따르지도 말라
24_ 번개가 하늘 아래 이쪽에서 번쩍이어 하늘 아래 저쪽까지 비침같이 인자도 자기 날에 그러하리라
25_ 그러나 그가 먼저 많은 고난을 받으며 이 세대에게 버린 바 되어야 할지니라
26_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
27_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더니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망시켰으며
28_ 또 롯의 때와 같으리니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심고 집을 짓더니
29_ 롯이 소돔에게 나가던 날에 하늘로부터 불과 유황이 비오듯 하여 그들을 멸망시켰느니라
30_ 인자가 나타나는 날에도 이러하리라
마지막 날 주의할 것
31_ 그 날에 만일 사람이 지붕 위에 있고 그의 세간이 그 집 안에 있으면 그것을 가지러 내려가지 말 것이요 밭에 있는 자도 그와 같이 뒤로 돌이키지 말 것이니라
32_ 롯의 처를 기억하라
33_ 무릇 자기 목숨을 보전하고자 하는 자는 잃을 것이요 잃는 자는 살리리라
34_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밤에 둘이 한 자리에 누워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얻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35_ 두 여자가 함께 맷돌을 갈고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얻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36_ (없음)
37_ 그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어디오니이까 이르시되 주검 있는 곳에는 독수리가 모이느니라 하시니라 


21절 '너희 안에'는 '너희 가운데' 혹은 '너희 손이 닿는 곳에'로 번역하는 것이 더 낫다. 심령 천국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바리새인 가운데 계신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 나라가 이미 임했다는 뜻이다.
25-35절 특정 재림의 순간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주후 70년에 있을 성정 멸망부터 시작된 점진적인 사탄의 멸망과 하나님 나라의 승리를 가리키며, 주의 재림 때 최종적으로 승리할 것을 말한다. 



쉬운성경 본문

하나님 나라가 오고 있다

20_ 바리새파 사람들이 하나님 나라가 언제 오는지에 대하여 물으니, 예수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하나님 나라는 볼 수 있는 모습으로 오는 것이 아니다.
21_ 또 '보아라. 하나님 나라가 여기 있다. 저기 있다' 라고 말할 수도 없다. 왜냐하면 하나님 나라가 너희 가운데 있기 때문이다."
22_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인자의 날을 단 하루만이라도 보고 싶어 해도 보지 못할 때가 올 것이다.
23_ 또 사람들이 '보아라. 여기 있다. 저기 있다' 하여도 너희는 그들을 따라 나서거나 찾지 마라."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
24_ "마치 번개가 하늘 이편에서 번쩍하여 하늘 저편까지 비치듯이 인자도 자기의 날에 그와 같을 것이다.
25_ 그러나 인자가 먼저 많은 고난을 당하고 이 세대 사람들에게 배척을 받아야 한다.
26_ 마치 노아의 시대처럼 인자의 날도 그와 같을 것이다.
27_ 노아가 배에 들어가는 날까지 사람들은 먹고 마시며 장가가고 시집을 갔다. 그러다가 홍수가 나서, 그들을 모두 멸망시켰다.
28_ 롯의 시대에도 이와 같은 일이 있었다. 사람들이 먹고 마시며 사고 팔고 심고 집을 지었다.
29_ 그러나 롯이 소돔을 떠나던 날, 하늘에서 불과 유황이 비오듯이 쏟아져 모두 멸망당하고 말았다.
30_ 인자가 나타나는 날에도 바로 그와 같을 것이다.
31_ 그 날에 지붕 위에 있는 사람은 집 안에 있는 물건을 가지러 내려가지 마라. 들에 있는 사람도 돌아가지 마라.
32_ 롯의 아내를 기억하여라.
33_ 누구든지 자기의 생명을 지키려고 하는 사람은 잃을 것이다. 그러나 자기 생명을 버리는 사람은 얻을 것이다.
34_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그 날에 두 사람이 한 자리에 누워 있을 것이나, 하나는 데려가고, 하나는 남겨 둘 것이다.
35_ 두 여자가 같은 곳에서 함께 맷돌을 갈고 있을 것이나, 하나는 데려가고, 하나는 남겨지게 될 것이다."
36_ (없음)
37_ 그 때, 제자들이 대답했습니다. "주님, 어디에서 그런 일이 일어나겠습니까?"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시체가 있는 곳에는 독수리들이 모인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6절 어떤 사본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다. "또 두 사람이 밭에 있을 것이니 하나는 데려가고 하나는 남을 것이다."



하나님 나라는 이미 임했다
예수님은 자신의 사역과 함께 이미 하나님 나라는 임했다고 하십니다.
마지막 때가 이르기 전에 있을 고난
인자가 임하실 때는 세상 어디에 살든지 누구든 알 수 있도록 가시적이고 분명하게 나타날 것입니다. 그렇지만 주의 날이 이미 도래했다는 소문을 퍼뜨려 사람들을 미혹케 하는 이들과 거짓 그리스도의 출현이 있을 것입니다.그러니 특별한 사람만 알 수 있는 것처럼 "여기에 있다" 혹은 "저기에 있다" 라고 말하는 이들을 경계해야 합니다. 심판의 날은 시집가고 장가가던 일에 몰두하던 노아의시대와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심고 집 짓는데 정신이 팔려 있던 롯의 시대에 물과 불로써 심판하신 것처럼 우리에게 예고없이 찾아옵니다.

  • 롯의 때 : 소돔 사람들이 세상의 쾌락과 음행에 도취되어 멸망당한 일 (창 19:15-25)
마지막 날 주의할 것 
인자가 임하는 날엔 뒤돌아보는 것도 용납되지 않습니다. 두고 온 것을 아쉬워해서는 심판의 날의 구원을 받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 롯의 처 : 일시적으로 구원받았으나, 멸망의 도시에 두고 온 재물과 향락에의 애착심 때문에 궁극적인 구원을 받지 못했다. (창19:26)
같은 곳에서 같은 일을 하더라도, 심판의 날엔 남은 자와 데려감을 입은 자가 나뉠 것입니다. 구원 얻은 자와 심판받는 자가 갈릴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자리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보다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이 날에 우리는 거짓된 자들에게 현혹되지 않도록 항상 깨어 있기를 힘써야하며 그 날에 이르러서는 두고 온 것을 아쉬워하지 않고 온전히 하나님 앞으로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Posted by rubymix
,